[ADHD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충동적인 성향과 학습 장애를 나타내는 ADHD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의 조홍건 원장입니다. 오늘은 충동적인 성향과 학습 장애를 나타내는 ADHD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저희 한의원은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건너편에 위치해 있으니, 관련해 궁금증이 있다면 편히 문의 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35년 이상 환자들과 마주한 경험을 토대로 만족스러운 해결책을 드리는 곳이랍니다.
한방정신과 특화진료 한의원
ADHD 치료 역시
개인별 맞춤 처방으로 진행
화병 및 공황장애부터 각종 정신질환, 치매까지 치료해온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인 만큼, ADHD치료 역시 치료를 시작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방 정신과에 집중한 치료 덕분인데요. 국내 한의원으로는 최초로 공황장애, 강박증, 화병 전문 클리닉도 운영해왔지요. 환자 개인에 따른 양상과 치료 방향이 차이가 나는 질환의 특성상, 맞춤 상담과 치료가 필수적이라 하겠습니다.
문제아로 낙인찍히기 쉬운
충동적인 성향과 산만함
ADH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의 약자인 ADHD는 문제아로 낙인찍히기 쉬운 증후군입니다. 이로 인해 빚어지는 부정적인 영향도 상당하지요. 개인적 노력 이외에 의학적인 치료가 필요한데, 단순히 문제아로 개인의 탓만 하게 되면 적대감만 커지기 십상인 것인데요.
이에, 아이가 집중하기 어려워하고 충동적인 성향을 보이는 경우가 있다면 치료가 필요한 ADHD가 아닌지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ADHD를 앓는 아동의 경우 불안장애나 우울증까지 앓게 되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이지요. 선생님이 무조건 야단을 치거나, 주위 친구들의 놀림, 부모의 꾸중 등으로 인해 아이는 상처를 받기 쉽습니다.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의 예후가 좋습니다. 사춘기의 예민한 청소년 환자에게는 학습적인 악영향 외에도, 성인기까지 이어지는 심리 불안 등 정신질환의 원인이 되기 쉬우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치료를 간과하게 된다면?
ADHD 발전의 악영향
ADHD로 인해 아이가 자신감을 상실하게 되면 자폐성 장애, 우울증이나 불안장애처럼 아이가 소극적으로 움츠러들기도 하지만, 반대의 양상을 띠게 될 수도 있습니다. 폭력성을 토대로 반항하는 모습을 보이거나, 비행청소년으로 나쁜길에 빠지게 되기도 하지요.
ADHD는 신경생화학적, 신경해부학적, 호르몬 이상 등 개인의 의지로 해결할 수 없는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구조 문제, 도파민 기능 이상이나 전두엽 이상, 중추신경계의 신경전달물질 이상이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 장애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아이가 학습은 물론, 대화 중에도 이야기에 집중하지 못하거나 딴 생각을 하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단순히 야단을 치기 보다는 자세히 관찰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동기에 나타난 ADHD는 적절히 치료되지 않는다면, 성인기에까지 그대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학업은 물론 취업 등 사회생활에까지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옛날한의원 조홍건 원장 저서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은 아동ADHD와 성인ADHD 관련 진단과 치료를 시작하기 좋은 곳입니다. 본인에게 나타난 증상이나, 자녀 혹은 주변인에게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하루 빨리 확실한 진단을 받고 조기에 치료를 진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정신분열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정신분열증(조현병)의 극심한 피해망상과 환각 21.04.24
- 다음글[불면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불면증! 잠들지 못하는 고통은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