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병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혼란스러운 사고와 행동! 심각한 정신장애 정신분열증(조현병)
페이지 정보
본문
혼란스러운 사고와 행동! 심각한 정신장애로 판단되는 정신분열증(조현병)은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35년 전통의 한방정신과 한의원 '옛날한의원'조홍건 원장 인사드립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바로, 현실에 관한 왜곡된 지각 및 망상 증상이 특징인 <정신분열증> 입니다.
정신분열증(조현병) 환자들은 망상으로 인해 폭력적인 행동 등을 보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례로, 뉴스에 보도되는 강력 범죄의 피의자들이 편집형 정신분열증인 '조현병' 진단을 받았다는 이야기도 있어, 그 심각성이 매우 커진 상태이기도 하죠.
특히, 폭력적인 범죄 등에 관련된 조현병(정신분열증) 환자의 경우 제대로된 치료와 처방을 받지 않은 상태였다는 점에서 조현병에 대한 전문적인 집중치료의 필요성이 매우 크다고 하겠습니다.
조현병(정신분열증) 환자별
진단과 치료가 꼭 필요
조현병은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망상 증상 외에도, 환자 개인에 따라 그 발생 양상이 다르게 발현되기도 하고, 한 개인에게서도 병의 경과나 시기 등에 따라 증상의 모습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정신분열증의 다양한 형태와 치료에 관한 지식이 있어야, 면밀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겠지요.
35년 전통의 옛날한의원은 국내 한의원으로는 처음으로 강박증, 공황장애, 화병 전문클리닉을 운영해 왔습니다. 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의 회복을 도와, 안정된 삶을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한방정신과에서 보는 조현병(정신분열증)은, 정신적인 충격이나 욕구불만 등이 원인이 되어 오는 정신착란에 쓰는 가감온담탕(加減溫膽湯), 심신의 과로로 체력이 약한 사람의 전증(癲症)에 장기 복용시킬 수 있는 양혈안신탕(養血安神湯) 등을 활용해 정신분열증을 다룹니다.
정신분열증의 대표적인 증상인 환청이나 환시 같은 감각기관의 이상과 기괴한 행동은 타인에게 공포로 다가오지만 병에 대한 본인의 자각이 없어 주변인들이 매우 힘들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신분열증의 가장 흔한 지각장애
환청의 증상들
환청(幻聽)은 정신분열증에서 가장 흔한 지각장애로 알려졌습니다. 환자가 방안에 혼자 있을 때 목소리만 존재하는 누군가와 말을 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죠. 조현병 환자들에게는 거짓이 아니라 사실로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정상인의 관점에서는 정신분열증 환자들이 까닭 없이 실실 웃거나 울고, 상대편의 말을 즉시 알아듣지 못하거나 갑자기 난폭한 행동을 보인다고 여기는 것이지요.
아울러, 외부세계와의 단절되는 양상도 보입니다. 환자들은 자기 방에 하루종일 앉아 무언가에 사로잡힌 것처럼 아무도 찾지 않으며, 만나려고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요.
단절 증상이 심해져 자폐증의 경지에 이르게 되면, 환자들은 거의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아무런 시도도 하려 하지 않기에 사회적인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여러 정신질환 중에서도 치료가 어려운 편이면서, 심각하게 여겨지는 만큼 빠른 진단과 치료가 꼭 필요한 질환이라 하겠습니다.
정신분열증 치료
한방정신과 옛날한의원
35년 전통 옛날한의원은 정신과 질환 관련 특화진료로 유효성 높은 치료결과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정신분열증(조현병)은 물론 화병, 강박증, 우울증 및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부터 치매까지 진료하오니, 상담 예약 후 방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이나 주변인에게 나타난 <정신분열증> 관련 증상으로 인해 고민이 커졌다면,
관련링크
- 이전글[사회공포증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평상시 만성불안증에 시달린다면, 혹시 나도? 21.04.26
- 다음글[ADHD한의원치료 옛날한의원] 우리아이, 산만한 아이일까? ADHD일까? ADHD 구별법 21.04.26